본문 바로가기

Talk/Tesla

03_Tesla Model3 보조금 신청

보조금 신청


 

Earn Free Supercharging Miles or a $250 Cash Award

Use my referral link to earn 1,000 free Supercharging miles with the purchase of a new Tesla car, or a $250 cash award by purchasing or subscribing to solar panels.

www.tesla.com


 

누군가가 그랬다.

'테슬라는 기다림의 연속이다.' 라고 말이다.

 

방금이라도 줄 것 처럼 그러더니 또 한동안 소식이 없다.

아마도 보조금 신청 기간이 아니거나 내가 신청한 지역의 보조금이 없거나 해서 연락이 없는 것이 아닐까 싶다.

 

나의 경우 세종시의 보조금을 받아야 하는데 2020년 2월 24일부터 신청 시작이었다.

2020년 2월 11일 기다리던 메일이 왔다.

 

'Tesla Model3 보조금 (2020년 세종시) 신청 안내 - 개인, 개인사업자' 라는 제목의 메일을 받았는데

요약하자면 2월 24일 부터 접수가 시작되니 보조금 신청 서류를 2월 17일까지 등기로 보내달라는 내용이다.

 

첨부된 파일은 총 4 가지였는데 각각 다음과 같다.

 

  1. 2020세종시 보조금 공고.pdf
  2. Model3 Long Range.pdf
  3. Model3 Performance.pdf
  4. Model3 Standard Range Plus RWD.pdf

 

첨부된 파일 중 '2020세종시 보조금 공고.pdf' 파일은 해당 지자체의 보조금 공고에 대한 내용으로 얼마나 지원해주는지 확인할 수 있다.

(나의 지역인 세종시는 2020년 전국 최하위의 보조금과 전국 최하위의 보급률을 보이고 있다.)

 

메일 첨부 파일 중 다운로드 해서 작성할 파일은 결국 하나인데 예약한 모델을 찾아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니 파일을 한번 더 확인할 필요가 있다.

 

보조금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다. (이 내용은 보조금 신청 메일 내용이다.)

 

  •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신청서 (첨부파일, 구매한 차종에 해당하는 파일 다운로드 후 작성 요망)
  • 사업자등록증사본 및 주민등록초본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및 과거 주소변동사항 포함)
  • 보조금 신청을 위한 차량구매 계약서
  • 지자체에서 인정하는 보조금 지급 우선 보급 대상 증명 자료 (해당하는 경우)

 

각각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1)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신청서 ("보조금 신청서")

 

더보기

한번 더 강조하지만 내가 구매한 차량에 대한 파일을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야 한다.

 

테슬라 모델3 는 스텐다드/롱레인지/퍼포먼스 로 구분되니 첨부된 파일 중 나에게 해당하는 파일을 다운받아 작성하면 된다. (나의 경우 Model3 Long Range.pdf)

 

작성 분량은 총 2 장인데 메일에 포함된 sample 화면을 보고 작성하면 되니 크게 당황하지 않길 바란다.

 

 

연락처/주소/서명에 신경쓰면 된다.

 

2) 주민등록초본

 

더보기

보조금 신청시 해당 지역에 기거한 기간 및 거주여부를 증명해주는 내용으로 현재 및 과거의 주소가 포함되어 있으면 된다.

 

주민등록번호 및 과거 주소가 포함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3) 보조금 신청을 위한 차량구매계약서

 

더보기

테슬라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오른쪽 하단에 '구매계약서' 문구가 있다.

 

 

'보기' 를 선택하면 차량구매계약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다운로드 후 계약서를 프린트하고 마지막 페이지에 서명을 하면 된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정보가 또 하나 더 있다 등기 접수를 위한 예약번호 이다. ('RN' 으로 시작하는 번호)

 

4) 등기 접수

 

더보기

이제 우리에게 3 종류의 서류가 만들어졌다. (보조금신청서, 주민등록초본, 차량구매계약서)

 

이 서류를 다음의 주소로 보내야 하는데 반드시 '등기 (빠른등기)' 를 사용하여야 한다.

 

또한 서류봉투에 보조금 신청 지역과 주문번호를 적어야 한다.

 

주문번호는 'RN' 으로 시작되는 번호이니 잘 확인하여 작성하여야 한다.

 

받는 사람의 주소는 아래와 같다.

 

우편번호: 06075

테슬라코리아 유한회사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730 2층

보조금 담당자 앞

 

 

5) 등기 확인

 

더보기

나의 등기가 잘 보내졌는지 또는 누군가가 잘 받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우체국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체국 사이트: https://epost.go.kr 

 

오른편에 보이는 '등기번호로 조회' 란에 등기번호 13자리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Talk > Tesla' 카테고리의 다른 글

06_Tesla Model3 자동차 직접등록  (0) 2020.03.12
05_Tesla Model3 결제  (0) 2020.03.11
04_Tesla Model3 인도 스케줄 확인  (0) 2020.03.11
02_Tesla Model3 계약 확인  (0) 2020.03.11
01_Tesla Model3 Reservation  (0) 2020.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