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lk/Tesla

01_Tesla Model3 Reservation

예약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하게 되는데 이렇게 하면 리퍼럴 코드를 사용할 수 없다. (일단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회원가입부터 실행하자.)

 

마치 피라미드 조직처럼 이미 구매한 사람들의 링크를 통해서 구매하면 11 만 크레딧을 받을 수 있고 이 크레딧을 이용해서 악세사리등을 구매할 수 있다. (최근에는 크레딧 활용성이 많이 줄어든 것 같아 확인할 필요가 있다.)

 


 

Earn Free Supercharging Miles or a $250 Cash Award

Use my referral link to earn 1,000 free Supercharging miles with the purchase of a new Tesla car, or a $250 cash award by purchasing or subscribing to solar panels.

www.tesla.com


 

링크를 통해 접속하게 되면 차량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디자인 그래봐야 매우 간단하니 별 문제가 없을 것이다.

 

단, 예약금 10 만원이 발생하는데 이 금액은 돌려받을 수 없는 금액이기 때문에 예약에 매우 신중해야 한다.

이 10 만원은 수수료 명목으로 발생하는데 결과적으로 차량의 가격이 10 만원 상승했다고 볼 수 있다. (예를들어 차량 가격이 백만원 이면 총 결제 금액은 백십만원이 되는 구조이다.)

 

예약금 10 만원은 예약 취소시 돌려받을 수 없다.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 및 옵션 구성이 끝나고 주문을 실행하면 허망하게 고슴도치 한마리가 보이는 화면이 나타난다.

이 고슴도치 그림에는 'RN' 으로 시작하는 예약번호가 있는데 예약관련 메일에도 이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고슴도치 화면은 두번다시 확인할 수 없으니 기념으로 캡쳐해도 될 듯 싶다.)

 

 

예약이 완료된 관계로 가입시 사용한 메일주소로 예약관련 메일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가입 환영 메일도 확인 가능하다.

 

아래는 가입 환영 메일의 내용이다.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메일은 예약확인 메일이다.

 

예약확인 메일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내가 예약할 시점에는 예약금이 3 백만원 이었고 차량 총합에 반영되는 구조였다.)

 

 

주문 확인 메일에서는 주문 세부내용을 체크할 수 있는데 나의 주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Model 3 Long Range AWD 차량을 구매하는데

- Pearl White Multi-Coat 색상이고,

- 18인치 에어로 휠 바퀴를 사용하고,

- All Black 프리미엄 인테리어를 내장 색상으로 하고,

- 오토파일럿 기능이 기본 포함되고,

- 완전 자율 주행 기능을 추가 옵션으로 포함

 

주문을 확인하였으면 Tesla App 을 휴대폰에 설치하도록 하자.

 

- 안드로이드의 경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eslamotors.tesla&hl=ko-KR

 

Tesla - Google Play 앱

차량 소유자는 Tesla 앱을 이용해 차량 및 파워월과 언제 어디서나 직접 통신할 수 있습니다. 이 앱으로 다음의 내용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충전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충전을 시작하거나 중지함 - 주행 전 차량의 실내 온도를 조정 - 원격 잠금 또는 잠금 해제 - 지도에서 차량의 위치 찾기 또는 차량 이동 추적 - 즐겨 찾는 앱에서 주소를 보내어 차량에서 내비게이션을 시작합니다. - 동승자가 미디어기능을 쉽게 조작 할 수 있습니다 - 헤드라이트를

play.google.com

- 아이폰인 경우: https://itunes.apple.com/KR/app/tesla-motors/id582007913?l=ko

 

‎Tesla

‎차량 소유자는 Tesla 앱을 이용해 차량 및 파워월과 언제 어디서나 직접 통신할 수 있습니다. 이 앱으로 다음의 내용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충전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충전을 시작하거나 중지함 - 주행 전 차량의 실내 온도를 조정 - 원격 잠금 또는 잠금 해제 - 지도에서 차량의 위치 찾기 또는 차량 이동 추적 - 즐겨 찾는 앱에서 주소를 보내어 차량에서 내비게이션을 시작합니다. - 동승자가 미디어기능을 쉽게 조작 할 수 있습니다 - 헤드라이트

apps.apple.com

 

설치한 App 에 로그인을 해보면 별 내용이 없다. (이 app 이 변하는 순간 신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이고 사진으로 동영상으로 보던 테슬라가 내 앞에 있게 될 것이다.)

 

 

'Talk > Tesla' 카테고리의 다른 글

06_Tesla Model3 자동차 직접등록  (0) 2020.03.12
05_Tesla Model3 결제  (0) 2020.03.11
04_Tesla Model3 인도 스케줄 확인  (0) 2020.03.11
03_Tesla Model3 보조금 신청  (0) 2020.03.11
02_Tesla Model3 계약 확인  (0) 2020.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