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lk/Tesla

02_Tesla Model3 계약 확인

계약 확인 전화


 

Earn Free Supercharging Miles or a $250 Cash Award

Use my referral link to earn 1,000 free Supercharging miles with the purchase of a new Tesla car, or a $250 cash award by purchasing or subscribing to solar panels.

www.tesla.com


 

예약이 완료되고 얼마뒤에는 테슬라 코리아 예약 담당자로 부터 전화가 온다.

 

이 전화는 예약 내용을 확인하는 전화인데 내가 주문한 항목 확인이 주된 목적이고 예상 인도 시기등에 대한 대략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단순 예약확인 담당이기 때문에 인도 시기에 대한 내용은 확실하지 않다.

 

예약 확인 전화를 받은뒤 다음 메일이 올 때 까지 긴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

 

나의 경우 2020년 보조금 신청이 2월 말 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1월 말에 'Tesla 차량 인도 안내' 메일을 받았다.

 

메일은 테슬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인도 준비를 위한 정보를 입력해 달라는 요청이다.

 

메일이 비교적 자세하게 구성된 관계로 별도의 설명은 필요 없을 듯 싶다.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이 있는데 '면허증 (주민등록증/여권 등)' 과 '주민등록등본' 이다.

 

스켄을 하던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던 파일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두자.

 

EV 정부 보조금은 당연히 신청할 것이기 때문에 '예' 를 선택한다. (모델3 의 경우 보조금을 받지 못하면 차량 출고 자체가 되지 않는다. 정부 보조금만 받고 출고하는 것도 되지 않는다. 무조건 정부 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 을 받는 경우에만 출고된다.)

 

대금결제 방법의 경우 추후 실제 인도 프로세스가 진행되면 담당자로 부터 전화가 오는데 이때 변경할 수 있다. ('현금' 으로 두고 진행)

 

여기까지 진행하면 보험 증명 업로드 화면이 보이게 되며 내가 현재 진행할 일은 모두 끝나게 된다.

 

 

위 사진은 나의 경우 인도 단계까지 진행되었기 때문에 오른쪽에 보이는 정보가 인도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홈페이지 인도 준비를 위한 준비서류를 다시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다.

 

명의자 필요서류 참고사항
개인 신분증 * 공동명의 신청자의 경우 추가서류 필요 (별도 안내)
주민등록등본

 

'Talk > Tesla' 카테고리의 다른 글

06_Tesla Model3 자동차 직접등록  (0) 2020.03.12
05_Tesla Model3 결제  (0) 2020.03.11
04_Tesla Model3 인도 스케줄 확인  (0) 2020.03.11
03_Tesla Model3 보조금 신청  (0) 2020.03.11
01_Tesla Model3 Reservation  (0) 2020.03.11